본문 바로가기
세계를 유랑하다

세계 여행, 이것만은 꼭 준비해가세요! 1편

by 생활리뷰 싹피디 2020. 4. 3.
반응형

세계여행에 필요한 준비물들이 있다. 그 준비물들은 현지에서도 충분히 살 수 있다.

하지만 그 물건들을 어디에서 파는지, 얼마에 파는지, 어떻게 물어봐야 하는지, 품질이 어떤지

모든 미지수를 감당할 자신이 없었다. 그래서 나는 철저하게 우리나라에서 살 수 있는 것들은 사가기로 했다.

 

9개월의 여행 후, 나는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적어보려 한다.

 

1. 다이소 에어 목베개

다이소 목베개는 필요할때 입바람을 후 불어넣으면 부풀고

사용 후에는 마개를 손으로 지긋이 눌러 공기를 빼고 가방에 보관한다.

가격은 2천원 미만이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비행기, 차량, 기차 등 모든 곳에서 유용하다.

바람을 넣고 빼는 제품이라 부피를 그리 많이 차지하지도 않는다. 

여행 중간에 빵꾸가 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여행 일정 끝까지 그래도 잘 버텨주었다.

 

2. 빨래집게&휴대용 빨래줄

빨래를 해주는 숙소도 많지만 에어비앤비등을 이용해서 직접 빨래를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있다. 

속옷만 해도 샤워할때 매일 한장씩 손빨래를 하는데 빨래 집게가 있으면 빨래를 널기 편하다.

다이소에서 파는 빨래줄도 아주 유용하다. 나는 아내와 둘이서 갔기 때문에 빨래도 2배.

빨래줄을 2개를 사갔는데 이 2개를 이어서 길게 빨래줄을 이용했다.

줄이 꽈배기처럼 꼬여있는 방식으로 그 사이에 빨래를 끼워 넣을 수 있다. 필수구입품목이다.

 

3. 복대

소매치기 등 위협에서 안전하게 돈을 지킬 수 있는 최소한의 도구라고 생각한다.

복대는 웬만하면 방수가 되는 재질로 준비하는 것도 좋다.

오랜시간 몸에 부착하고 있다보면 땀에 복대가 젖어서 안에 있는 내용물도 젖는 경우가 있다.

비싼 제품은 사지 말자. 고무줄이 튼튼하고 쉽게 분리가 안되는 제품이면 충분하다.

 

4. 성능 좋은 여행용 멀티어댑터

각 나라별로 사용하는 전압이 다르고 콘센트의 모양도 다르다.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여행용 멀티 어댑터이다. 

싸구려도 있고 성능이 좋은 것도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USB포트 충전기도 달려있는 고급형을 추천한다.

멀티어댑터가 생각보다 고장나기 쉬운 물건이더라. 

 

5. 배낭은 수납공간이 좋은 것으로

나는 킬리 배낭을 구입했고 아내는 오스프리 파포인트 제품을 구매했다.

오스프리 파포인트는 가방이 합체도 되고 분리도 되는 점이 좋긴 했지만

막상 외부 수납공간이 적어서 아내가 좀 불편해했다. 

킬리 배낭은 가격대가 조금 나가는 편이지만 수납공간이 많고

내부 수납공간의 경우 분리가 되어 정리가 용이하다는 점이 꽤나 마음에 들었다. 

킬리 배낭을 추천하고 싶은 가장 큰 이유다. 

 

6. 배낭방수커버는 싼것으로 여유가 되면 하나 더 가져가라

9개월 후 배낭을 감싸던 방수커버는 넝마가 되어버렸다.

더러워진 것은 물론 이리저리 찢겨 원래의 형태를 짐작하기 어려웠다.

배낭만 간신히 감싸던 수준이었다. 

공항에 수화물로 배낭을 부치고 다음 공항에서 배낭을 받으면 이 배낭커버가 없어지는 경우도 있었다.

배낭방수커버도 종류가 다양하고 가격도 적게는 몇천원 많게는 몇만원 차이가 난다.

개인적으로는 1만원 내외의 사이즈 맞는 방수커버를 구매해서 가져가는 것을 추천한다.

여행 일정이 길다면 여분을 챙겨가면 좋다. 물가가 싼 나라도 방수커버는 3만원이 대부분 넘었다.

 

7. 유선이어폰

무선이어폰을 챙겨갔지만 20시간 넘는 이동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고 그럴때는 배터리가 시간을 이기지 못한다.

충전상황도 용이하지 않을때가 있어서 음악을 듣고 싶어도 못듣는 경우가 있다. 

그때 빛을 발하는 것이 유선이어폰이다. 대부분 휴대폰을 구입하면 유선이어폰을 번들로 끼워준다. 

나는 V30 핸드폰을 구매했을때 갖고 있던 유선이어폰을 챙겨갔고 은근히 많은 시간 잘 활용할 수 있었다.

음질도 무선에 비해 뛰어나다. 

 

아! 또 이 유선이어폰이 빛을 발할때가 있다. 바로 오디오가이드를 들을 때다.

다른 사람들은 돌려쓰던 3천원짜리 싸구려 이어폰으로 잘 들리지도 않는 소리로

오디오가이드를 감상할때 나는 나만의 유선이어폰을 폼나게 끼워서

좋은 음질로 오디오가이드 콘텐츠를 즐기곤 했다.

이때 유선이어폰이 참 좋구나! 이런 생각을 했다. 

여행을 떠난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8. 휴대폰 액정필름

여행 중 핸드폰이 길바닥에 떨어져 액정이 깨지는 일은 아주 빈번하다. 

그 일이 나에게 발생하지 않는다는 보장을 할 수 없다.

강화유리액정필름을 두어장 넉넉하게 챙겨가자.

실수로 휴대폰을 떨어뜨려 액정필름을 갈아끼워야 할때 당황하지 않을 것이다.

외국에서 비싼 돈 주고 액정필름을 호갱맞는 일은 없어야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