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리뷰

8만원씩 내던 스마트폰 요금 알뜰폰으로 2만원대로 절약하기

by 생활리뷰 싹피디 2020. 3. 25.
반응형

[8만원씩 내던 스마트폰 요금 알뜰폰으로 2만원대로 절약하기]

안녕하세요 싹피디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서비스는 알뜰폰 서비스예요.
제가 기존에 이용하던 스마트폰 통신사는 KT 올레였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요금제는 데이터  온 비디오라고 LTE 데이터 100기가를 주는 그런 상품에 가입을 했어요. 근데 이 데이터를 다 쓰지도 못하고 그냥 매달 돈이 너무 많이 나가는 거예요. 그렇다고 아래 등급으로 요금제를 쓰자니 가격이 별 차이가 나는 거 같지도 않고.. 그래서 고민을 했어요. 
그렇다고 제가 이제 KT 멤버십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기능을 다 사용하는 것도 아니었어요. 저는 KT VIP 멤버십이에요. 약 12만점의 포인트가 사용되지 않은 채 쌓여있는 것이죠. 멤버십은 영화도 한 달에 한 번 공짜로 볼 수 있고 커피도 한잔 공짜로 마실 수 있고. 이런 다양한 멤버십 서비스들이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일자를 체크하면서 쓰는 게 아니기 때문에, 그리고 바쁘다 보니까 이 멤버십을 다 꼬박꼬박 챙겨 먹을 수가 없었어요. 너무 아깝죠? 

 

내가 감당할 수 있는 요금!
그리고 나한테 필요 없는 서비스는 제외하고
그러면서도 데이터 통화량이나 문자량은 내가 쓸 만큼은 있어야 된다! 

이 세가지를 충족하는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그게 바로 알뜰폰인데요.

제가 알뜰폰에 대해서 잠시 설명을 해 드릴게요.
알뜰폰은 알뜰한 요금으로 쓰는 요금제를 뜻하구요.
이걸 쉽게 얘기하자면 SK KT LG 통신망을 빌려서 쓰는 알뜰한 요금제를 제공하는 통신서비스라는 거예요. 메이저 통신망을 빌려 쓰는 것이기 때문에 SK KT LG 쓰는 것처럼 음질도 좋고 데이터 끊기지 않으면서 저렴한 요금으로 쓸 수 있는 거예요. 대신,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혜택들 결합 할인 서비스라든가 멤버십 할인 등을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저처럼 메이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그런 혜택들을 많이 이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알뜰폰을 한번 고려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저는 평소에 휴대폰 요금이 7만 원, 8만 원 정도 나왔어요. 제가 장기간 한국을 떠나기 전에도 역시 똑같은 요금제를 쓰고 있었거든요?

 

8만원씩 내던 휴대폰 요금. 비싸다... 참고로 작년 5월부터는 세계여행을 떠남.

작년 4월에도 8만 원, 5월에도 약 8만 원 가량 나왔고요. 이번 달에도 약 7만 5천 원. 7만 원에서 8만 원 사이 지불해야 하는 상당히 비싼 요금제를 쓰고 있었던 겁니다. 저는 한 달에 LTE 데이터를 10기가 미만으로 사용하고 문자도 50건도 안 쓰는 거 같아요. 그리고 통화는 많이 해야 200분? 200분 도 채 안 쓰는 것 같아요. 지금 KT에 7만 원 이상을 매달 납부하면서 스마트폰을 유지하는 게 가성비가 나쁘고 그럴 필요가 없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알뜰폰 홈페이지.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조금 복잡한 레이아웃.

알뜰폰도 종류가 되게 다양하더라고요. 알뜰폰은 메이저 통신사과 같이 SK KT LG U+처럼 알뜰폰 메이저 세 군데가 있더라고요. 각각의 알뜰폰 홈페이지를 돌아다니면서 저한테 맞는 요금제, 적당한 가격을 찾아봤어요. 그러다가 저한테 맞는다고 생각한 것이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이었습니다. 그중에서도 GS25 요금제라는 것이 있더라고요. 저는 그 GS25 요금제를 사용하는 알뜰폰을 가입을 하려고 유심 사 왔습니다. 

 

유심이 들어있는 봉투. 종류가 다양하다. 매장에서 잘 살펴보고 사야 한다!

유심이 이렇게 생겼어요. 가격은 8800원 입니다. 
집 근처에 있는 GS25 편의점에서 구입했습니다. 알뜰폰 홈페이지에 보면 유심 재고가 남아있는 GS25 편의점을 검색할 수 있어요. 이런 점 참 편하죠? 

 

유심 재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심을 샀으면 개통을 해야죠? 개통은 홈페이지에서 셀프개통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셀프 개통하는 방법도 홈페이지에 되게 잘 나와 있어요. 홈페이지 나와 있는 설명대로 차근차근히 하시면은 번호이동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개통은? 스스로 하는 셀프개통을 이용하세요! 빨리 개통가능합니다.

셀프 개통 이용 가능 시간이 있어요.
신규가입 같은 경우에는 오전 8시에서 오후 10시까지
번호 이동 가입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8시까지.  

이거 잘 기억하셨다가 그 사이 시간에 진행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유심은 개통 완료 후 장착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에 유심 끼워놓고 개통 절차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개통을 다 하고 나서 유심을 끼우면 돼요. 주의하세요 ^^ 

 

내가 선택한 요금제. 22900원짜리! 참 알뜰하다!

제가 선택한 요금제는 22900원짜리인데요. 
데이터 10기가바이트, 통화 3시간, 문자 180건이 주어집니다. 저는 이 정도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아! 세금 포함입니다. 이 알뜰폰들이 프로모션도 엄청 해요. 알뜰폰도 경쟁이 심한가 봐요. 원래는 22900원이 아니라 33800원짜리라고 하네요. 다양한 요금제가 있고 가격도 다양하니까요 여러분의 사용습관이라던가 사용량 잘 파악해서 요금제 선택하면 좋을 거 같아요 ^^ 

번호이동 절차를 진행하다 보니 저같은 경우에는 위약금이 조금 발생을 하네요. 24개월 약정 할인을 받아서 위약금이 한 4만 원 정도 나오는데 알뜰폰을 쓰는 게 훨씬 이익이라고 생각이 들기 때문에 주저함 없이 갈아탔습니다. 번호이동을 하다 보면 사용하던 핸드폰 통신이 끊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통이 완료되면 유심을 갈아 끼우면 되는데요 그럼 LTE 안테나가 빵빵하게 뜨면서 잘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내에게 전화를 걸어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아주 잘~ 터집니다. 알뜰폰이라고 통화품질이 알뜰한 것은 아니더라고요 ㅋㅋ

아내와 테스트 통화를 해봤습니다. 음질 쥑입니다! ^^

LTE 속도는 어떤지 테스트를 했습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133Mbps 가 나왔습니다. 제가 쓰기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만약에 데이터가 모자랄 것 같다고 하시는 분들은 집에서 와이파이를 꼭 사용하시고 유튜브나 넷플릭스는 와이파이로 다운로드하여서 보시는 것을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속도 인증! 업로드는 아쉬우나 다운로드 속도는 만족!

오늘은 제가 알뜰폰에 대해서 여러분에게 설명을 드렸는데요. 어떤가요? 비싼 요금이 조금 부담 되셨던 분들, 저처럼 통신사 혜택을 많이 쓰지 않으셨던 분들. 이참에 알뜰폰으로 바꿔서 요금 절약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